남자는결혼하면원래그런가요

395362No.107132018.04.04 16:39

결혼전엔온몸을받쳐희생하며다해줄것처럼하더니
결혼후에는 조금씩 무뎌지고 편하게살려고하는게 남자마음인가요?이제결혼1년차로접어들고 아이생각도없어 연애때랑다를거없는데 사소한약속은 약속도아닌가요. 왜 안지키는지이해가안가요. 일하면서 피곤할수야있죠. 그러면 나에게 양해를구하던 납득이해유도리애교뭐든 제입에서 알았어라는말이나오게해서 약속을깨야하는거아닌가요. 은근슬쩍 넘어가려하고 말안하면 좋다고 안하려고하고 그러면 약속을하지말던지. 하겠단말을말던지. 누가억지로해달라는것도아니고 나힘들까봐 날위해서 해준다더니 맨날말뿐이고. 정작결과물이나 정작필요한말은없고.

싸웠어도 작은투닥이면 서로 은근슬쩍넘어갈수있지만 싸움이 크고 화해를해야한다면 서로 할말은해가며 다싸움이 커지더라도 다음부턴 이렇게 되지않게끔 서로 조율해야하는거아닌가요? 안그럼왜 더싸우나여 남는것도없이. 그저 그냥 대충넘어가면 그싸움으로인한 상처가 사라지는것도아닌데 뒷끝없이싸우고 화해하는게 맞는거아닌가요?

항상 어물쩌우넘어가려하니 매번같은싸움 감정소비 귀찮으면 그럴일없도록 사전에 서로 조율하고 맞춰가면되는건데 왜 이유도모르면서 알았다고 미안하다고 넘어가기급급할까요.

싸우고는있지만 결국 싸우자는게아닌거알면서 왜그걸모르고 대충대충쉽게만가려고하는지. 저도그러고싶죠. 근데그러면 결국 제자리잖아요. 서로가무슨생각인지모르니.. 너무답답해요.

제가피곤한거에요? 아직1년인데 싸울일이많고 조율해나가는과정이니 싸울수밖에없다고생각하는데 지금은 건강한싸움을할때가아닌가요?

왜자기가 입다물고 아무말안하면 그상황이 끝날거라생각하는 남자심리 뭔가요도대체 그래놓고 무한반복하지말라는걸하는심리. 또 미안하다안그러겠다 이말도 자주하면 본인도싫지않나요?

답답한마음에 두서없이 끄적여봅니다.
좋아요 0 0
이전20612062206320642065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