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들 의견. 장문입니다.

197962No.464162023.06.08 10:24

부부간 아이 교육의 의견차가 큽니다. 여러분 생각은 어떠신가 궁금하네요.
중학생 아이가 있습니다. 주관적으로 나쁜 아이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남을 배려하는 좋은 아이라고 할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아이에게 자신의 일에 대한 책임감과 남을 돕고 배려하는 습관을 가르치려 합니다. 저는 잔소리를 잘 안하고 벌칙을 주고 집사람은 잔소리만 하고 벌을 안줍니다. 예를 들면.
아이가 간식을 먹고 쓰레기나 접시를 그대로 두면 '내가 자기가 먹은건 스스로 치우라고 했을텐데. 어서 치우고 벌로 거실 바닥 걸래질해' 화내거나 짜증내지 않고 평소대로 얘기합니다. 그래서 제가 어라 이거봐라 바닥에 옷이 있네.. 이러면 다른 일 시키기전에 잽싸게 달려와 치우고 갑니다.
이제 집사람 입니다. 집사람은 어질러둔 것을 자신이 치우기 시작하며 잘못을 지적 합니다. 아이는 엄마쪽 보지도 않고 그냥 자기 하던일 계속 합니다. 제가 짜증내지 마라 같은말 반복하지 마라 백번도 더 얘기 했습니다. 당신의 훈육방법은 아이에게 반감을 줄수 있다. 손대지 말고 직접 치우게 하고 일을 더 얹어줘라. 내가 하는방법 너도 보지 않느냐. 라고해도 안듣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어젠 아침에 식사하는데 하도 잔소리를 해대서 아이앞에서 집사람에게 화를 냈습니다. 당신부터 바뀌지 않으며 누굴 말로 바꾸려 하느냐!! 앞으로 내 앞에서 짜증내면 그때마다 내가 댱신같이 짜증내겠다. 라고 했습니다. 집사람이라 벌을 줄 수도 없고 답답 합니다.
좋아요 0 0
이전176177178179180다음